베르스타펜의 무승 달리기가 스파에서 끝날까요?
베르스타펜의 무승 달리기가 스파에서 끝날까요?
Blog Article
막스 베르스타펜이 마지막으로 포뮬러 1 3번 이상의 레이스에서 무승을 거뒀을 때, 그는 통산 9번의 레이스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3번의 레이스 무승 행진은 오늘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끝날까요? 그렇다면 그와 레드불은 언젠가 가장 중요한 우승 중 하나를 차지하며 F1의 여름 휴가에 돌입하게 됩니다.
베르스타펜의 마지막 연장 무승 행진은 2020 시즌에 이루어졌습니다. 그해 그는 시즌 5번째 레이스인 실버스톤에서 열린 70주년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후 11번의 레이스를 무승으로 마쳤습니다. 이 경주는 시즌 종료 후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끝났고, 이듬해에는 논란이 많았던 월드 드라이버 챔피언십 우승의 발판이 될 예정이었습니다.
2020년 아부다비 그랑프리를 시작으로 베르스타펜은 이번 시즌 13개 레이스 중 7개 레이스를 포함해 80개 레이스 중 52개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스페인 그랑프리에서 통산 61번째 포뮬러 1 우승을 차지한 베르스타펜은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의 조지 러셀, 영국 그랑프리의 루이스 해밀턴, 지난 일요일 헝가리 그랑프리의 오스카 피아스트리 등 세 명의 드라이버가 마지막 세 레이스에서 우승하는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베르스타펜은 실제로 레드불 링과 실버스톤에서 챔피언십 선두 자리를 늘렸지만, 헝가로링에서는 챔피언십 라이벌인 란도 노리스가 베르스타펜보다 3계단 앞선 2위를 차지하며 선두 자리에서 8점을 줄였습니다.
그 결과, 베르스타펜은 시즌 11경기를 남겨두고 현재 노리스보다 76점 앞서 있습니다.
포뮬러 1 월드 드라이버 챔피언십 리그 순위표(24개 레이스 중 13개 레이스 통과)
막스 베르스타펜 (레드불) – 265
랜도 노리스 (맥라렌) – 189
찰스 르클레르(페라리) – 162
카를로스 사인즈 주니어 (페라리) – 154
오스카 피아스트리 (맥라렌) – 149
루이스 해밀턴 (메르세데스) – 125
세르히오 페레즈 (레드불) – 124
조지 러셀 (메르세데스) - 116
노리스는 아직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 여지가 많지만, 세계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경쟁에서는 상황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지난주 시상대 상위 2위와 총 43점을 획득한 맥라렌은 베르스타펜이 5위, 페레즈가 7위를 차지하며 7위 이상의 성적을 거두면서 레드불의 선두에서 27점을 줄였습니다. 오늘 레이스를 앞두고 맥라렌이 5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에서 레드불의 1위 유지는 다소 미약해 보입니다.
파워볼사이트